[과학기술 사회공헌] 프랑스 탈레스(Thales) > CSR‧CSV 사례

본문 바로가기

CSR‧CSV 사례

[과학기술 사회공헌] 프랑스 탈레스(Thales)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:관리자 작성일 :20-06-26

본문

Thales의 지속가능한 성장 전략

ㅇ (전략방향) SDGs 17가지 목표 모두를 부합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, 2019년 탈레스는 사회 영향력을 높이기 위해 기업 시민 전략을 재정의

 ​(사업목표) 혁신과 기술을 활용하여 직원 참여 이니셔티브와 프로젝트를 지원하기 위한 '탈레스 결속 프로그램(Thales Solidarity Programme)’을 실행, 3대 주요 영역에 서비스 제공을 목표

 ​3대 주요 영역: 교육(모든 사람이 이용 가능한 미래 과학과 기술), 디지털 시민권(모든 사람이 접근 가능한 디지털 기술), 환경보호(생태학적 전환 지원)

 ​(추진형태 및 사업분야) 주로 탈레스재단을 통해 사회공헌 사업을 진행하며, 과학기술과 교육환경 개선 분야에 집중

 ​과학기술: 과학기술교육(STEM)을 개선하여 과학에 관한 관심을 높이고 학생들의 문제 해결 및 창의성을 향상

 ​교육환경 개선: 인터넷 접근 기회와 활용 능력을 키우기 위한 교육 모델을 개발

 

1. 탈레스 직원들과 함께하는 과학 프로젝트

사업명

The Savanturiers Digital and Technology Scholars Programme

사업유형

인재양성

추진 기간

2015-2019

주체

 탈레스 재단(Thales Foundation)

파트너

 CRI (비영리 교육기관)

지역(범위)

프랑스 파리

주요 대상

초등학생

SDGs

04. 모두를 위한 양질의 교육

 

 - 사업 내용학급에 배정된 탈레스의 연구원과 엔지니어가 멘토로서 학생들과 과학 프로젝트(로봇 제작, 게임 소프트웨어 개발 등) 진행

 - 성과: 지난 4년 동안 70명의 탈레스 임직원 참여, 13,400명의 학생과 교사 프로젝트에 참여

 

2. 저소득층 학생들을 위한 코딩 교육

사업명

DECLICK 14s

사업유형

인재양성

추진 기간

2017-2019

주체

 탈레스 재단(Thales Foundation)

파트너

 Colombbus (비영리 교육기관)

지역(범위)

프랑스 3개 지역 (파리, 에 손느, 툴루즈)

주요 대상

14세 이하 학생

SDGs

04. 모두를 위한 양질의 교육

 

 - 저소득층 학생들이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기술을 제안해볼 수 있도록 코딩을 포함한 기술교육 실시, 이후 세상을 바꾸는 기술에 대한 주제로 프로젝트 진행

 - 3단계 과정 구성: 반나절 동안 게임 시나리오를 개발하기 위해 아이디어 회의 진행, 온라인 학습 사이트(DECLICK)를 통해 프로그래밍을 배우고 탈레스 직원들과 협력하여 프로젝트 진행, 전문가로 구성된 패널에게 프로젝트를 발표 (: 환경 오염과 싸우는 슈퍼히어로 게임 애플리케이션)

 

e3133df837c4f7b0a60e82e68eaee609_1593152 

 

3. 기술 교육 체험 키트 배부 

사업명

Makerspace Challenge

사업유형

인재양성

추진 기간

2017-현재

주체

 탈레스 재단(Thales Foundation)

파트너

 Apprentis d' Auteuil

지역(범위)

프랑스 툴루즈 지역

주요 대상

·고등학생, 대학생

 - 최신 과학기술 교육을 접하기 어려운 지역에 사는 젊은이들에게 3D 프린터, 조립식 드론 등이 포함된 과학 체험키트(Makerspace)를 배부하고 과제 수행을 통해 과학기술에 대한 접근성 향상

 - 학습(실습)형 과정을 통해서 수학, 물리학 및 기체역학 등에 대한 과목의 기초지식을 접할 수 있도록 하며, 드론 등의 신기술의 올바른 사용, 규제 정보(사용 윤리) 및 안전 규칙까지도 교육과정에 포함, 2017-18년 약 260명 참여

 

출처: 한국과학창의재단  '기업의 과학기술문화 CSR·CSV 지원체계 구축 연구 및 생태계 활성화 용역' 결과보고서 ​ 

자료검색

사이트 내 전체검색

뉴스레터

뉴스레터

CSV Platform의 뉴스레터 신청하기